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군인 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 방법 및 대리 가입 방법

by 365대출론 2022. 9. 24.

군대 가기 전 또는 군대에 입대해 있는 경우 추천하는 것 중 하나가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신청하여 높은 금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때문에 오늘은 군인 적금인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방법과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군인 적금 장병내일준비적금 신청 방법 및 대리 가입 방법

⏩ 장병내일준비적금

적금이란 돈을 해당 은행에 저축하여 만기 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. 보통 금리 이자보다는 저축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지만, 군적금과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경우에는 일반 적금에서 보기 힘든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있습니다.

 

은행별로 조금씩 금리가 상이하겠지만 평균 5%정도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만약 군 입대 시기가 다가오고 있거나 지원가능한 대상이라면 무조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왜냐하면 이자소득이 0원으로 잡히기 때문에 더더욱 추천드립니다.

 

⏩ 군적금 신청방법

군적금 신청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. 대리 가입에 대한 정보는 본문 하단에 작성되어 있습니다.

  1.  협약은행에서 부대를 방문하여 가입을 진행하는 경우
    - 주로 훈련소 또는 신병교육기관에서 실시 됩니다.

  2. 병사가 휴가나 외출등을 이용하여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가입하는 경우
    - 필히 가입자격확인서를 지참해야 합니다.

 

가입자격확인서란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개인 병사가 신청하여 인사 실무자가 승인을 통해 출력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 신병교육기관에서는 인사 실무자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*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발금 방법

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발금 방법

 

⏩ 지원대상

장병내일준비적금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현역병
  • 상근예비역
  • 의무소방원
  • 해양의무경찰(해경)
  • 사회복무요원(공익)

 

⏩ 적금 상품 정보 및 특징

해당 상품은 병역의무수행자들의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위해서 금리가 높은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입니다. 만기가 되면 자동 해지가 되고 이때 이자소득이 비과세로 진행되며 국가 예산으로 지급되는 재정지원금을 지급합니다.

 

재정지원금이란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까지 복무기간 중 납입금액 건 별로 실제 예치일수 동안 연 1%를 적용하여 산정된 금액을 말합니다.

 

적립기간

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이 가능하지만, 군복무기간에만 해당됩니다. 즉, 24개월 신청 후 군 복무를 맞치게 되면 적금 상품은 자동적으로 끝나게 됩니다.

 

 적립 금액

은행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최대 20만원 ~ 40만원까지 월 납입이 가능합니다.

 

개설 가능한 계좌 수

은행별로 1인 1계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 참고로 1인 1계좌가 아닌 은행별로 1계좌이기 때문에 각 은행에 대해서 모두 1계좌씩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그러니 본인의 선택에 의해서 5개의 은행에서 총 5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 

은행 별 군 적금 금리

국민은행, 기업은행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하나은행, 농협은행, 수협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광주은행, 전북은행, 경남은행, 제주은행, 우정사업본부 에서 전부 개좌를 개설 할 수 있으며, 각 은행 별 이자율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위 이자율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1%도 추가됩니다.

 

참고로 글 작성 일자와 신청 일자에 따라 금리가 변동 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문의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군적금 대리 신청 방법

만약 복무중인 군인을 대신하여 군적금을 대리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* 군적금 대리 신청 준비물

  1. 복무 중인 군인(아들) 신분증
  2. 아들 도장
  3. 대리인 신분증
  4. 가족관계증명서
    * 주민번호 뒷자리 꼭 나와야함
  5. 가입자격 확인서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


대출신청 24시대출 무직자대출